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남·북 계획에서 삭제 - 있던 사실도 없애는 나라정부는 기본적으로 '국민'을 생각해야... 국가존립의 이유
  • 김영주
  • 승인 2018.12.04 21:11
  • 댓글 5

통일부가 발표한 제3차 남북관계발전 기본계획에는 "남북 대화 정례화, 제도화를 통한 남북 관계 재정립"만 제시하고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 도발에 대한 ‘북한의 책임 있는 조치 요구’ 부분을 삭제한 것으로 드러났다.

남북관계발전 기본계획은 5년마다 발표되는 것이어서 정부의 대북 정책에 대한 모든 것이 들어있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이번 3차 계획에서는 2차 계획에는 포함되어 있었던` 천안함 폭침' 과 '연평도 포격'에 대한 북한의 조치를 요구하는 내용이 빠졌다.

결과적으로 있었던 기록도 없앤것이다. 이런 상황을 보면서 누가 나라를 지키겠는가? 누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겠는가? 이건 아니다! 

정부는 사실상 이 문제를 언급하지 않겠다는 뜻으로 보여 이번에도 역시 지나친 북한 눈치 보기 발표로 볼 수밖에 없다. 

김 정은이 후계자로 내정된 이후 2010년 11월 23일에 발생한 북한군의 연평도 포격 도발은 1953년 휴전협정 이후 첫 대규모 군사 공격으로, 이로 인해 우리 해병대원 2명과 민간인 2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했다.

문 정부는 지난 2월 북한 김영철 방한 당시에도 천안함 도발 주범을 특정하지 않아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통일부는 "북한의 책임 있는 조치를 확보해야 한다는 생각은 변함이 없다"면서도 "이번 계획은 문재인 정부의 약속인 만큼 전체적 맥락을 봐달라"고 해명했다.

남북관계발전법에 따르면 정부는 5년마다 기본계획, 매년 시행계획을 수립해야하며 예산이 수반될 경우엔 국회 동의도 받아야 한다. 두 종류의 계획 모두 금년 초 절차를 거쳐 발표됐어야 하는 것으로 2108년 시행계획을 올해가 끝나는 시점에 계획 한것은 불법 소지(행정 부작위)의 우려도 있다는 지적도 있다.

북한 인권에 대한 부분도 2차 계획에서는 북한인권법 제정 지원 등 북한 인권 개선을 위한 적극적 노력을 담았지만 3차 계획에서는 ‘북한 인권기록센터 실태조사 및 북한 인권재단 출범 노력 지속’ 표현으로 어쩔수 없이 짜 맞춘 것처럼 일부 축소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가 아무리 남·북 업적 쌓기에 혈안이 되어 있어도 나라를 지키다 북한의 포탄에 쓰러저간 병사들의 흔적은 지우는 것은 금도를 넘어선 행동이다.

정부는 기본적으로 '국민'을 생각해야 한다. 그것이 바로 국가의 존립 이유인 것이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김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5
  • 이나라가 2018-12-10 03:36:16

    저 무식한 짓이 팩트고 사실이라면..
    저 원칙도 없는 개지랄을 하는데, 우리를 침략하고 죄악을 저질렀던 일본에 어찌 사과를 받아낼 수 있을것인가? 온 세계가 비웃을 일이거늘..ㅉㅉ   삭제

    • 국민 2018-12-05 15:16:13

      나쁜놈들 문재앙정부 천벌 받을날이 다가오고 있음에 너희들 한명한명에게 있을것이다 기대해라
      어리석은 간첩들아!!   삭제

      • 문재앙척살 2018-12-05 14:00:29

        연평도주민과 해군 해병장병을 개죽음으로 만드는 저 가증함의 문재앙정부~!   삭제

        • 하늘천사 2018-12-05 11:33:03

          문재인=더불어당=빨갱이라 부른다   삭제

          • 최미화 2018-12-04 21:18:29

            악마들~
            대한민국을 통째로 가져다 받칠모양이네   삭제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中, 캐나다 전 외교관 돌연 억류…
            中, 캐나다 전 외교관 돌연 억류…"정보기관이 구금"
            “거기, 1호 동무 맞소?” 문재인-김정은 비밀 만남(?) 풍자 만화 화제
            “거기, 1호 동무 맞소?” 문재인-김정은 비밀 만남(?) 풍자 만화 화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