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안보
이 석기 `석방콘서트에 `담다디` 가수 이 상은 출연?이 전의원 징역 9년 확정 판결을 받고 현재 복역 중
  • 장현호
  • 승인 2018.07.09 12:59
  • 댓글 3
ⓒ 이석기 전 의원 `내란음모사건피해자 모임 페이스북

7월14일 이석기 전 의원 `내란음모사건피해자 모임`이 주최하는 이석기 석방콘서트에 가수 이상은과 밴드 '로멘틱펀치'가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져 네티즌들이 의아해 하고 있다.

주최즉이 공개한 포스터에 의하면 7월14일(토)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청와대- 광화문을 오가는 이석기 석방 퍼레이드 후 가수 이상은과 밴드 '로멘틱펀치' , 우위영 전 대변인이 출연하는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위영 전 대변인은 이 전 의원이 주도한 지하혁명조직(RO)에 적극 참여해 북한 체제에 동조하는 발언을 한 혐의로 2015년 구속, 수감되었다가 지난해 11월 출소했다.

우위영 전 대변인은 통합진보당 대변인으로 활동하기 전 성남민예총 초대회장으로 활동했으며 ‘파랑새`, `백두산` 등 주로 민중가요를 부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네티즌들은 `담다디`로 알려진 이 상은의 이석기 석방 콘서트 출연소식에 “ 어~ 이상은이 왜 거기에 나오지?”,, “ 이해 안되네‘,” 대법원에서 확정된 범죄인데 이상은이 왜 무죄를 주장하는 콘서트에 ???“, ”자신도 이석기가 무죄라는 생각인가 보네?“ 등 대부분 의외라는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옛 통합진보당 전직 의원단과 내란음모사건 만기출소자 등으로 구성된 ‘통합진보당 명예회복과 이석기 의원 석방을 위한 공동행동(준)’(이하 ‘공동행동)은 지난 달 28일 대법원 동문 앞에서 ‘법률에 의하지 않은 국회의원직 지위 박탈 무효’ ‘내란음모사건 조작 진상규명’ ‘이석기 전 의원 석방’ 등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무기한 농성에 돌입한 바 있다.

이석기 통합진보당 전 의원은 지난 2013년 9월 내란음모 혐의로 구속되었으며 항소심에서 '내란음모 무죄, 내란선동 등 유죄'로 징역 9년, 자격정지 7년을 선고받았다.

2015년 1월 대법원으로부터 징역 9년의 원심 확정 판결을 받고 현재 복역 중에 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장현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中, 캐나다 전 외교관 돌연 억류…
中, 캐나다 전 외교관 돌연 억류…"정보기관이 구금"
“거기, 1호 동무 맞소?” 문재인-김정은 비밀 만남(?) 풍자 만화 화제
“거기, 1호 동무 맞소?” 문재인-김정은 비밀 만남(?) 풍자 만화 화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