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국제
국제인권단체 “김정은을 가치 있는 지도자로 평가한 文, 인권유린 외면”
  • 김영주
  • 승인 2021.06.27 21:25
  • 댓글 0

文 “김정은은 매우 솔직하고 의욕적이며 강한 결단력을 보여줘”
로버트슨 부국장 “한국민들은 북한 정권에 대한 文의 ‘망상’을 간파해”
TIME “잊지 말아야 할 것...김정은은 고모부와 이복형을 냉혹하게 살해한 자”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가 문재인 대통령의 김정은에 대한 평가를 비판했다.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할 잔인한 독재자(김정은)을, 문 대통령이 ‘가치 있는 지도자’로 묘사하며 북한 정권의 인권 유린에 눈 감고 있다고 지적했다.

❚文 “김정은은 매우 솔직하고 의욕적이며 강한 결단력을 보여줘”

문 대통령은 지난 23일 미국 주간지 ‘타임’과의 인터뷰에서 김정은은 “매우 솔직하고 의욕적이며 강한 결단력을 보여줬다”면서 추켜세웠다.

이에 휴먼라이츠워치는 “김정은은 북한 정부를 이끌기보다 국제형사재판소(ICC)에서 반인륜 범죄에 대한 재판을 받아야 한다”고 강하게 반박했다.

❚로버트슨 부국장 “한국민들은 북한 정권에 대한 文의 ‘망상’을 간파해”

휴먼라이츠워치의 필 로버트슨 아시아 담당 부국장은 25일 VOA에 성명을 보냈다.

로버트슨 부국장은 “문재인 한국 대통령은 김정은을 무슨 가치 있는 지도자로 생각” 하지만, “다행히도 한국민들은 북한 정권에 대한 문 대통령의 망상(delusion)을 간파해 왔다”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정은에 대해 “김정은은 무자비하고, 권력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면 인권을 침해하는 어떤 종류의 잔혹 행위도 저지를 준비가 돼 있다는 게 매우 분명하다”고 비판했다.

그리고 김정은이 권력을 형성하는 핵심은 “그가 보유한 핵무기나 그의 정권이 퍼뜨리는 선전이 아니라 바로 인권 유린”이라고 질타했다.

❚TIME “잊지 말아야 할 것...김정은은 고모부와 이복형을 냉혹하게 살해한 자”

앞서 타임은 해당 기사에서 “다수의 북한 관측통은 김정은에 대한 문 대통령의 변함없는 옹호를 ‘망상’으로 보고 있다” 지적했다.

특히 김정은 위원장에 대한 문 대통령의 평가 바로 뒤에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은 그(김 위원장)은 고모부와 이복형을 냉혹하게 살해한 바로 그 사람”이라고 부가 설명했다.

또 “(김정은은) 말살, 고문, 강간, 장기적인 기아 유발을 포함한 ‘반인륜 범죄’를 주도한 인물”이라며 COI의 2014년 조사 결과를 인용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김영주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쿼드’의 中北 압박 “강압에 흔들리지 않는 자유·규칙 기초한 질서 촉진”
‘쿼드’의 中北 압박 “강압에 흔들리지 않는 자유·규칙 기초한 질서 촉진”
北 노동당 39호실 고위 간부 아들 이현승 “中 정부가 김정은과 합심해 강제북송”
北 노동당 39호실 고위 간부 아들 이현승 “中 정부가 김정은과 합심해 강제북송”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