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국제
국제인권단체 “김정은을 가치 있는 지도자로 평가한 文, 인권유린 외면”
  • 김영주
  • 승인 2021.06.27 21:25
  • 댓글 0

文 “김정은은 매우 솔직하고 의욕적이며 강한 결단력을 보여줘”
로버트슨 부국장 “한국민들은 북한 정권에 대한 文의 ‘망상’을 간파해”
TIME “잊지 말아야 할 것...김정은은 고모부와 이복형을 냉혹하게 살해한 자”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가 문재인 대통령의 김정은에 대한 평가를 비판했다.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할 잔인한 독재자(김정은)을, 문 대통령이 ‘가치 있는 지도자’로 묘사하며 북한 정권의 인권 유린에 눈 감고 있다고 지적했다.

❚文 “김정은은 매우 솔직하고 의욕적이며 강한 결단력을 보여줘”

문 대통령은 지난 23일 미국 주간지 ‘타임’과의 인터뷰에서 김정은은 “매우 솔직하고 의욕적이며 강한 결단력을 보여줬다”면서 추켜세웠다.

이에 휴먼라이츠워치는 “김정은은 북한 정부를 이끌기보다 국제형사재판소(ICC)에서 반인륜 범죄에 대한 재판을 받아야 한다”고 강하게 반박했다.

❚로버트슨 부국장 “한국민들은 북한 정권에 대한 文의 ‘망상’을 간파해”

휴먼라이츠워치의 필 로버트슨 아시아 담당 부국장은 25일 VOA에 성명을 보냈다.

로버트슨 부국장은 “문재인 한국 대통령은 김정은을 무슨 가치 있는 지도자로 생각” 하지만, “다행히도 한국민들은 북한 정권에 대한 문 대통령의 망상(delusion)을 간파해 왔다”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정은에 대해 “김정은은 무자비하고, 권력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면 인권을 침해하는 어떤 종류의 잔혹 행위도 저지를 준비가 돼 있다는 게 매우 분명하다”고 비판했다.

그리고 김정은이 권력을 형성하는 핵심은 “그가 보유한 핵무기나 그의 정권이 퍼뜨리는 선전이 아니라 바로 인권 유린”이라고 질타했다.

❚TIME “잊지 말아야 할 것...김정은은 고모부와 이복형을 냉혹하게 살해한 자”

앞서 타임은 해당 기사에서 “다수의 북한 관측통은 김정은에 대한 문 대통령의 변함없는 옹호를 ‘망상’으로 보고 있다” 지적했다.

특히 김정은 위원장에 대한 문 대통령의 평가 바로 뒤에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은 그(김 위원장)은 고모부와 이복형을 냉혹하게 살해한 바로 그 사람”이라고 부가 설명했다.

또 “(김정은은) 말살, 고문, 강간, 장기적인 기아 유발을 포함한 ‘반인륜 범죄’를 주도한 인물”이라며 COI의 2014년 조사 결과를 인용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김영주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尹의 ‘탈북 어민 북송 사건’ 조사 필요성을 언급···美 전문가 “전적으로 올바른 일”
尹의 ‘탈북 어민 북송 사건’ 조사 필요성을 언급···美 전문가 “전적으로 올바른 일”
서울시청 앞 광장  6·25 남침전쟁 사진전 개최
서울시청 앞 광장 6·25 남침전쟁 사진전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