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내란음모 이석기 후원회장 김한성 교수는 누구?애국주의연대 김한성 교수 사퇴운동 돌입
  • 이철구 기자
  • 승인 2013.11.19 22:07
  • 댓글 0

▲ ⓒ 애국주의연대

애국주의연대(대표 최용호)와 행동하는양심 실천운동본부 등은 18일부터 매일(토 일 제외)연세대 원주캠퍼스 정문앞에서 내란음모 사건으로 구속 재판중인 이석기 의원 후원회장인 연세대 법학과 교수의 사퇴운동에 돌입했다.

애국주의연대(대표 최용호)는 “통합진보당 강령에 명시된 국가보안법 폐지, 주한미군 철수, 종속적인 한미동맹 체제 해체 등은 북한의 대남적화전략전술에 부합하는 내용으로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위태롭게 하고 있는 사실에 분노와 실망을 금할 수 없다”면서 “이러한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의 후원회장이자 본인도 직접 6.15 공동선언실천 남측위 공동대표와 학술회의 상임대표를 맡아 종북성향의 활동을 해온 김한성 교수를 연세대 재단측이 해임해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김한성 교수는 종북성향 단체 6.15공동실천선언 남측위원회 공동대표 및 학술회의 상임대표를 맡고 있으며 전 전국교수노동조합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의 후원회장을 맡고 있는 연세대 김한성 교수 ⓒ 이석기 블로그 캡처

김한성 교수는 지난 2012년 12월 3일 이석기 의원 공식블로그에 ‘국회의원 이석기 후원회’ 김한성 회장 인사말을 통해 “한 젊은이가 그 인생의 전성기를 바쳐 궁리해 온 평화를 위한 집념을 실천할 수 있게 도와줍시다. 십시일반하면 이석기 의원 백년대계도 도모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네 비록 시작은 미약하나 그 끝은 창대하리로다’”라며 이석기 의원에 대한 관심과 성원을 부탁했다. 그는 직접 이석기 의원에게 직접 쓴 휘호를 전해주기도 했다.

이석기 의원은 “말씀처럼 ‘철심석장’의 자세로 초심을 잃지 않고 꿋꿋하게 나아가겠습니다”라며 결의를 다졌다.

▲ ⓒ 애국주의연대

김한성 교수는 한반도 공산화를 목표로 한 이적단체를 옹호하고 이석기 내란음모 사건을 ‘공안탄압’이라 주장하는 등 이석기 의원과 종북세력들과 뜻을 함께 해왔다.

그는 지난 11일 국회 정론관에서 윤한탁 전 전교고 교사 등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참담한 오늘날 현실에 가슴 치며 교육 양심으로 시대 정의를 꿋꿋이 실현하려는 일념으로 이 자리에 나섰다”며 “국정원과 권력 부서들이 대선에 개입해 선거 투표를 농락한 것은 민주헌정 문란의 대죄”라고 비난했다. 이어 “더구나 이런 치사한 종북 타령에 장단 맞춰 통합진보당 해산을 번갯불에 콩 구어 먹듯 전격적으로 헌재에 청구한 놀음은 정상적 주권 국가에선 있을 수 없는 헌법사상 초유의 치욕적인 사건을 터뜨려 놓았다”며 통진당과 내란음모 세력을 적극 옹호했다.

그는 이적단체 조국통일범민족연합(범민련) 남측본부 종북 인사에 대해 ‘범민련, 통일운동 탄압 중단하고 모든 양심수를 석방 ▲종북 공안몰이 중단하고 평화통일운동 보장 ▲사상,양심,표현의 자유 옭아매는 국가보안법 폐지 ▲공작정치 산실 국정원 해체 등을 요구했다.

▲ ⓒ 애국주의연대

김 교수는 이적단체 범민련을 결사적으로 옹호해왔다. 그는 지난 9월 1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범민련,통일운동 탄압 규탄 제 시민사회단체 시국선언’에 참여했다. 범민련은 한반도 공산화를 목표로 한 북한체제 광신도 집단으로 법적 미비점으로 인해 해산은커녕 통일운동 단체라는 간판을 달고 활동중인 실정이다.

김 교수는 지난 2009년 ‘범민련 탄압 대응 시민사회공동대책위원회’(범민련 공대위) 상임공동대표단으로 범민련 구하기에 앞장서왔다. 지난 2012년 무단방북해 북한 체제와 김씨 일가를 찬양한 노수희 범민련 부의장 등이 김 교수와 함께 대표단을 맡아 그 성격을 말해주고 있다.

애국주의연대 등은 연세대 원주캠퍼스 앞에서 사진전, 1인시위, 전단배포, 현수막 설치, 퍼포먼스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이 사실을 알리고 김한성 교수의 후원회장 직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이철구 기자  bluelee@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철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정은 인권탄압, 국제 사법 심판대에 세우려면...한국 정부 의지 중요해
김정은 인권탄압, 국제 사법 심판대에 세우려면...한국 정부 의지 중요해
‘국제 질서 수호’ 주장하며, 밀착하는 중국과 러시아...시진핑, 러시아 국빈 방문
‘국제 질서 수호’ 주장하며, 밀착하는 중국과 러시아...시진핑, 러시아 국빈 방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