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고엽제전우회, 제17차 고엽제의 날 기념행사 열려
  • 장성익 기자
  • 승인 2014.07.18 19:35
  • 댓글 0
▲ 제17회 고엽제의날 기념식 ⓒ 블루투데이

대한민국 고엽제전우회(총회장 이형규)가 주최하는 제17차 고엽제의 날 기념행사가 18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월남전 참전 전사자 충혼 위령제와 전우 만남의 장이 마련됐다. 2시부터 기념식에 국회의원을 비롯한 각계 인사들이 참석하여 고엽제전우회 관계자 및 월남전 참전 희생자 유가족들과 자리를 함께했다.

▲ 행사에 참석한 고엽제전우회 관계자들 ⓒ 블루투데이

이날 행사에는 고엽제전우회 총회장부터 박승춘 국가보훈처장, 김을동 새누리당 최고의원,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정갑윤 국회부의장 등이 참석해 고엽제전우회 관계자를 포함한 월남전 참전유공자들에 대한 보훈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김을동 의원은 축사에서 “보훈 지원은 과거에 대한 단순한 보상이 아닌 숭고한 정신으로 헌신하여 후손들이 조국을 사랑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초석이 돼야 한다”고 말해 고엽제전우회 참가자들의 힘찬 박수를 받았다.

이번 고엽제의 날 행사는 고엽제전우회 대표자의 결의문 낭독으로 끝을 맺었다. 고엽제전우회 회원 대표자는 큰 목소리로 결의문을 낭독하면서 월남전 참전 기념일 제정을 촉구하는 한편 사회에 혼란을 야기하는 선동세력 척결, 정치개혁 등을 강조하고 국가안보와 국가 정체성 확립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장성익 기자  msjsi@naver.com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국제 질서 수호’ 주장하며, 밀착하는 중국과 러시아...시진핑, 러시아 국빈 방문
‘국제 질서 수호’ 주장하며, 밀착하는 중국과 러시아...시진핑, 러시아 국빈 방문
反中연대 ‘오커스’···호주, 핵 추진 잠수함 도입 계획 발표
反中연대 ‘오커스’···호주, 핵 추진 잠수함 도입 계획 발표
여백
Back to Top